
The MRML team














Interns

연현주
MRML에 입학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인턴 연현주입니다. 현재 OA의 노화 세포를 특이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으며 하루하루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점심에 학식 먹고 후식 먹는 것을 좋아하며, 최애 음료는 곡물 쉐이크입니다. 맛있는 음식에 진심이라 딸기라떼, 키위주스, 아이스박스 먹는 행복을 즐기고 있습니다

박지현
MRML의 꿈빛 파티시엘을 맡고 있는 인턴 박지현입니다. 현재 노화세포를 특이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으로 OA를 완화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아 여러 실험들을 배워 나가는 중입니다. 꿈빛 파티시엘이라는 별명답게 요리와 베이킹이 취미이고 매일 다른 메뉴로 점심 도시락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야구 시청을 좋아하고 교수님과 같은 야구 팀을 응원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지은
MRML의 구성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턴 이지은입니다. 현재 mRNA를 이용하여 퇴행성관절염에 대한 치료 전략 개발을 중점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선배님들의 친절한 인도 아래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아 나가고 있습니다. 흐린 날에는 흐물거려지는 습성이 있으며, 식사 시간에 나누는 스몰 토크를 좋아하지만 동시에 혼밥의 매력을 아는 사람으로, 특기는 계획적인 척하기, 가장 자주 하는 말은 ‘그럴 수 있지.’입니다.

강혜림
MRML의 침착맨을 담당하고 있는 인턴 강혜림입니다. 현재 RNA variant와 tendon tensile strength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하루하루 연구를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어떤 장난에도 당황하지 않고 반격할 수 있는 침착한 멘탈을 가지고 있으며, 출근 전 수영과 헬스를 즐기는 강철 체력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