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실 문화: Science first, Mutual respect, Efficiency
우리 연구실은 구성원들 간의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문화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지도 교수와의 교류는 주로 실험실 내에서의 대화, 팀미팅, 랩미팅을 통한 발표를 통해 work-oriented하게 일어납니다. 일반적으로 비효율성으로 지적받는 요소들: 의전, 상하관계, 회식, 불필요한 보고/미팅, 훈계 등은 철저히 지양합니다. 행정성 업무는 고숙련된 행정선생님께서 일임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연구 프로젝트 수행을 priority로 기대하는 만큼, 연구원들에게는 학비전액과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이 멋진 Scientist로 성장하여 사회에 공헌하고 성과 창출에 집중해 자부심을 얻을 수 있는 연구실 문화를 만들어 나갑니다.
#Recruiting
MRML은 우리와 함께 근골격계 질환을 해결해 가며 성장해 나갈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연구교수, 리서치펠로우(포스닥): Molecular diagnosis, AI/Machine learning, Immunology, Bioinformatics, Oligonucleotide therapies (Aptamer, ASO, siRNA 등) 의 경험이 있으신 박사님들을 모십니다 (관련 분야를 전공한 석사님들 또한 석사후 연구원이나 박사과정으로 모시고 싶습니다). 이외의 expertise 를 가지신 분도 환영이며 김진홍 PI (jinhkim@snu.ac.kr) 에게 간단히 CV 와 함께 간단한 메일만 주셔도 바로 답신을 드리겠습니다.
대학원생 및 인턴: 분자생물학/전임상/임상 실험기반의 Biotechnology 또는 의료/생물학 데이터 기반의 Digital health technologies 연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진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명과학부의 통합/박사과정 및 생물정보학 통합/박사과정을 택해 입학이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은 아무때나 김진홍 PI (jinhkim@snu.ac.kr) 또는 용상민 랩장 (sangminyong@snu.ac.kr) 에게 문의를 주면되고, 지원에 관심이 있을시 성적표와 간단한 자기소개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